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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 오늘의 보험뉴스

🏥 허리 신경성형술 입원 거절 사례 확산…과잉진료 판단

보험사는 신경성형술 입원이 의학적으로 불필요하다고 보고 보험금을 거절하고 있다. 병원 권유로 입원한 소비자와 분쟁이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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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보험 피부양자 31만 명 자격 상실…지역가입자 전환

소득 기준 강화로 인해 연 2000만원 초과자 31만 명이 피부양자에서 지역가입자로 전환되며, 월 9.9만 원 보험료를 부담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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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명, 보험 소비자 보호 공약 주목

이재명 대표는 실손보험 간소화, 고지의무 완화 등 과거 공약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요양사업 확대 공약은 생보사에 긍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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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톤, 공공용 AI 챗봇 ‘깃플챗K’ 나라장터 입성

아톤은 공공기관용 AI 채팅 솔루션을 나라장터에 등록했다. CSAP 인증을 받은 SaaS 방식으로 상담 자동화와 운영 효율화를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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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보생명, 헬스케어서비스 강화…간병·식단 등 통합 지원

교보생명은 자회사 교보다솜케어를 통해 암환자 중심의 맞춤형 헬스케어서비스를 확대 운영하며, 돌봄과 회복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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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시민안전보험 보장 확대…화상 치료비 등 포함

서울시와 자치구의 안전보험이 화상, 강력범죄, 개물림 사고 등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시민은 자동 가입되며 중복 보장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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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손해보험, 어린이 안전 체험 행사 개최

DB손보는 세종·서울에서 어린이를 위한 안전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19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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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화재 언팩 콘퍼런스, 신선하지만 설명 부족

삼성화재는 ‘보장어카운트’ 신상품을 언팩 형식으로 소개했지만, 구체적 보장 내용이 부족해 참석자들의 질문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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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 취약노동자에 휴가비 25만원 지원

경기도는 초단시간·비정규직 노동자에게 휴가비 25만 원을 추가 지원하며, 총 4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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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험사, 브랜드 철학 내세워 소비자 소통 강화

한화·KB·교보 등 보험사는 감성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 중심의 캠페인으로 브랜드 철학을 전달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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