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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맨트 : 오늘의 보험뉴스

보험사 사업 확장 및 마케팅 전략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전용 유튜브 콘텐츠 '삼별카 시즌2' 공개

삼성화재가 자동차보험 전용 유튜브 콘텐츠 '삼별카 시즌2'를 공개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 안전운전 팁, 차량 점검 정보 등을 통해 고객 안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시즌1은 300만 조회수, 'Car케어' 서비스 콘텐츠는 10만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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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증권 투자매매업 본인가…비은행 사업 본격화

우리금융이 우리투자증권의 투자매매업 본인가를 획득하며 비은행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종합금융사 1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며, 동양·ABL생명 인수 승인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은행 수익 의존도가 96%에 달해 포트폴리오 다변화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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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 자산운용 기반 ‘플라이휠’ 전략

국내 보험시장의 정체를 돌파하기 위해 투자 수익을 고객 혜택으로 환원해 다시 매출을 확대하는 ‘플라이휠’ 전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폴로의 아테네, 레졸루션 생명 등이 대표 사례로, 연금 수익률 제고와 보험사 건전성 개선 전략으로 평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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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정책 및 제도 변화

보험 GA업계, 금융당국 판매 수수료 개편 전면 반발

금융당국의 보험 수수료 개편안에 대해 GA업계가 비상대책위를 구성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개편안은 7년 분할 지급, '1200%룰' 적용, 수수료 정보공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GA협회는 설계사 생계 위협과 형평성 문제 등을 이유로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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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장협 “실손보험 95% 인상은 보험사 이익 위한 정책”

대한병원장협의회는 실손보험 자기부담률 95% 인상 방침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중소병원 소외와 의료 접근성 저하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의료계와의 협의 없는 정책 추진은 실효성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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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시장 신뢰 및 소비자 보호

‘광양시새마을금고’ 때아닌 루머로 곤혹···“100% 안전해요”

광양시새마을금고가 배당 미지급으로 '폐업설' 등의 루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금고 측은 대손충당금 적립으로 인한 일시적 현상이며, 유동성비율 125%로 안정적이라고 해명했습니다. MG손보와는 상표만 공유할 뿐 무관하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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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금융당국의 외면, 한국 보험사 최악전례 될까

MG손해보험의 청산 가능성이 커지는 가운데, 금융당국의 무책임한 대응이 비판받고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와 고용 승계 등 대안을 모색하지 않은 점이 지적되며, 가교보험사 설립 등 실질적인 해법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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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및 사회책임 활동

보험업계, 반려동물 보호에 ‘진심’… 반려동물 케어부터 유기동물 보호까지

국내 반려동물 가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보험업계가 반려동물 관련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AXA손보와 DB손보는 유기동물 보호 봉사활동과 함께 펫보험 특약을 운영하며, 상품을 넘어 사회적 책임 실현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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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임원 보수 및 경영

수십억 받는 보험사 대표들…정몽윤 27억·원종규 21억·홍원학 18억

2024년 보험사 대표들이 수십억 원대 보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은 27억, 원종규 코리안리 대표는 21억, 홍원학 삼성생명 대표는 18억을 수령했으며, 일부 보험사 직원 평균 연봉도 1억원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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